"키워드검색광고"
제대로 알고 제대로 사용하자
키워드 검색광고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검색어(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 입니다.

키워드 검색광고 부정클릭
최대 40%라는 사실 알고계셨습니까?
부정클릭이란, 검색 플랫폼에서 검색광고를 하는 경쟁자의 광고비를 많이 부담하도록 여러 번 클릭하는 부정행위입니다.
과다하게 광고비를 많이 쓰도록만들게 되고, 더 나아가서는 광고를 아예 포기하도록 만드는 행위입니다.

N사등 포털사이트의 상위 노출은 입찰금액 순으로 나오게 되는데 인기키워드의 경우는 심한 경우 1회 클릭당 5~10만원 가까이
오르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광고영역의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의 상승은 가격상승 요인으로 작용되어 결국 소비자의 불이익을 초래하게 됩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의도적이며 악의적인 부정 클릭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경쟁사 떨구기 같이 비겁한 행위를 하는 동종업계 사람들도 존재하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결국 자신들에게도 돌아오게 되는 악순환이 됩니다.

광고비가 줄어들수록 제작비는 낮아지며 혜택은 제작을 하시는 소비자에게 돌아갑니다.
고객분의 소중한 관심과 노력으로 절감된 비용은 더 저렴한 제작가격으로 고객님께 돌려드립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북마크 이용 혹은 "웹플래닛"으로 검색하여 방문 부탁드립니다.
- WHAT?
- 키워드 광고부터 제대로 알고 제대로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혜택을 높이자는 취지입니다!
- WHY?
-
부정클릭, 반복된 키워드검색광고 클릭으로 인한 부적절한 광고비 상승으로 원가가 올라가게 되어
결국 그 부담을 소비자들이 고스란히 떠 안게 되기 때문입니다.
- WHEN?
- 2023년 웹플래닛에서 연중캠페인으로 진행 합니다.
- HOW?
- 아래 "동참"을 클릭하셔서 웹플래닛 연중캠페인에 동의하여 주시면 웹플래닛에서 동참인원수 만큼 금액을 적립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겠습니다.
동참하기
참여하신 한분당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분기별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정성껏 전달하고 인증사진도 게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03-25 현재
- 현재 참여인원
- 38명
- 누적금액
- 87,400원
-
01
2023.02북마크/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웹플래닛 입니다. 시간이 빠르게 지나감에 따라 온라인 영역도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과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대표적인 브라우져 사용 했다면, 요새는 MS사에서 제공하는 엣지브라우져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을 가장 많이 사용 하십니다. 이러한 브라우져가 변경되면서 과거 즐겨찾기라는 버튼으로 자주 들어가는 홈페이지들을 등록하여 사용 하셨다면, 요새는 엣지에서는 즐겨찾기 / 크롬에서는 북마크가 그 역할을 대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대표되는 브라우져 2가지의 즐겨찾기/북마크 추가 하는 방법을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엣지(엣지는 MS사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후속작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 아이콘 모양 - 즐겨찾기 추가 하는 방법 a. 엣지 에서는 일반적으로 브라우져 상단 도메인을 입력하는 우측에 별모양으로 클릭 할 수 있습니다. b. 즐겨찾기 별모양을 클릭하면, 즐겨찾기 등록할 해당 홈페이지의 이름과 저장하여 사용할 폴더를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c. 마지막으로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 도메인 입력 Section 하단에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된 이름으로 추가된 즐겨찾기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크롬(크롬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아이콘 - 북마크 추가 하는 방법 a. 크롬에서는 일반적으로 브라우져 상단 도메인을 입력하는 우측에 별모양으로 클릭 할 수 있습니다. b. 북마크 별모양을 클릭하면, 북마크에 등록할 해당 홈페이지의 이름과 저장하여 사용할 폴더를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c. 마지막으로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 도메인 입력 Section 하단에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된 이름으로 추가된 북마크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신 MS사에서 제공하는 엣지브라우져와, 구글사에서 제공하는 크롬브라우져의 즐겨찾기/북마크 추가 하는 방법을 안내 해드렸습니다. 모든 분들께서 인터넷 검색을 하실때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는 이렇게 등록하셔서 편리하게 이용 하시는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23년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웹플래닛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참!! 웹플래닛 홈페이지는 모두 즐겨찾기/북마크 등록해서 접속 해주셨겠죠?!?!
-
31
2023.01부정클릭 심각성 Part 1
안녕하세요 웹플래닛 입니다. 이전글에서 온라인 광고 / CPC 광고 / 부정클릭에 대해 확인 하셨나요?? 이번시간에는 부정클릭의 심각성을 간단한 사진과 함께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대 부터 온라인 광고 시장이 성장하면서 해당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에게는 큰 골칫거리인 부정클릭!!!! < 부정클릭 관련 검색 글> 2000년 초반부터 다양한 사람들이 부정클릭으로 피해를 보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금전적으로 굉장하게 피해를 보신 광고주 분들은 경찰서 , 사이버수사대 등 의뢰하여 이를 해결하려고 했던 사례도 있습니다. < 부정클릭 이미지 1 > < 부정클릭 이미지 2 > 이렇게 심각한 부정클릭...... 누군가의 이기적이고 악의적인 방법으로 피해보고 있는 광고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2023년 웹플래닛과 함께 부정클릭을 몰아냅시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바로 당신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
31
2023.01온라인 광고?? CPC 광고?? 부정클릭??
안녕하세요 웹플래닛 입니다. 2023년부터 웹플래닛은 온라인광고 연중 캠페인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 중 광고주를 가장 괴롭히는 부정클릭을 몰아내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 입니다. 작은 한발 이지만 많은 광고주분들의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서 잠깐!! 부정클릭을 몰아내기 전 간단하게 온라인 광고 / CPC 광고 / 부정클릭에 대한 안내를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는 말 그대로 오프라인 시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회사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 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확산에 코로나 시대로 비대면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여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어마어마할 정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 하려면 준비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회사를 홍보하는 또는 제품을 홍보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웹상에서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 즉,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광고를 진행하는게 보편적 입니다. 2. CPC 광고 그렇다면 우리 회사 또는 우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했는데 이걸 가지고 어떻게 온라인 광고를 해야 할까요??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접하기 쉬운게 바로 CPC 광고 입니다. CPC 광고는 포털 사이트(네이버 / 다음 / 구글 등) 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가지고 입찰을 진행하여 일정 광고 영역에서 해당 홈페이지를 노출 시키는 방식으로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클릭을 눌렀을 때 해당 광고주에게 입찰금액을 과금 시키는 형식 입니다. 키워드는 광고주가 원하는 금액으로 입찰을 하며, 실시간으로 입찰 순위에 따라 노출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광고 영역은 네이버 파워링크 / 다음 프리미엄 링크 같은 부분 입니다. 3. 부정클릭 여기서 우리 웹플래닛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 한가지!! 바로 부정 클릭 입니다. 부정클릭은 CPC 광고의 악용하는 사례 중 하나인데요... 바로 입찰 형식이다 보니 동종 업종 또는 악의적으로 입찰 순위가 높은 즉 비싼 키워드를 골라 고의적으로 눌러 과금 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광고주들은 불필요한 지출을 하며, 고객분들께서는 필요한 정보를 시기 적절하게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웹플래닛은 2023년 부정클릭을 온라인 광고에서 몰아내고자 연중 캠페인을 진행 합니다. 해당 글을 보시고 동조하시는 분들은 웹플래닛 캠페인 페이지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동의 횟수만큼 좋은곳에 기부도 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들 2023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다함께 부정클릭을 몰아냅시다!!!!!